HOME > 회원광장 > 보도·홍보자료
[보도자료]한국관광협회중앙회‘제5차 관광산업포럼’울산에서 개최
170703-보도자료-관광산업포럼 개최(최종).hwp 관리자 2017-07-07 135
한국관광협회중앙회‘제5차 관광산업포럼’울산에서 개최

- 지역관광 성장의 발판 마련을 위한 관광산업포럼 개최
- 울산․경주․포항 해오름 연계 관광 활성화 노력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김홍주, 이하 중앙회)는 울산광역시(시장 김기현, 이하 울산시)와 함께 7월 11일(화), 신라스테이에서 울산․경주․포항 해오름동맹 지역 연계활성화를 위한 제5차 관광산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2017 울산방문의 해’를 계기로 울산에서 개최하는 되는 것으로, 문체부 및 중앙회, 울산시 및 군구, 학계, 연구원, 지역 관광협회 및 관광업계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한다. 첫 번째 발표 주제는 울산․경주․포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빅데이터를 통해 본 테마여행 10선 5권역(울산, 경주, 포항)’으로 5권역 내의 통신, 카드, 내비게이션, 소셜 미디어 등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구 유입과 유출, 이동 동선, 매출, 소셜 키워드 및 긍․부정 감성 분석이며, 울산 및 주변 지역의 관광 패턴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된다. 두 번째 발표 주제는 ‘울산․경주․포항 해오름동맹 연계활성화’로 지역 연계 활성화 사업에 대한 해외사례와 울산, 경주, 포항 해오름동맹 지역의 관광 연계 실태 등을 통해 향후 연계활성화 방안에 대해 각계 전문가들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포럼 후에는 중앙회 관계자와 발제자 등을 대상으로 대표적인 산업관광지인 ‘울산대교 전망대’와 생태관광지인 ‘태화강대공원 십리대숲’을 둘러보며, 울산의 산악, 산업, 해양, 역사문화, 생태 등 다양한 울산의 관광콘텐츠를 알리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다.

중앙회 김홍주 회장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는 단기적인 실적 위주의 정책보다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정책을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중앙과 지방 정부의 관심과 협력이 필요하다. 관광포럼이 이를 위한 계기가 되고, 지역관광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관광산업포럼은 중앙회가 정부와 지자체, 업계, 학계 등 관광계가 한 자리에 모여 지역관광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지난해부터 시리즈로 진행하고 있는 행사로 개최 지역 관광과 관련한 주제로 발표 및 토론을 진행하고 있다.
* 1차-경주(‘16.10.26), 2차-서울(’17.1.20), 3차-평창(‘17.2.14), 4차-전주(’17.5.26), 5차-울산(‘17.7.11)

<끝>
 [보도자료]한국관광협회중앙회, 정운식 회장에게 공로패 전달
 [보도자료]2017년 관광진흥개발기금 특별융자 운영자금 접수